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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상상우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2.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1. 가. ***.workwiz.co.kr
    2. 나. ***.workwiz.kr
    3. 다. ***.workwizclass.co.kr
  3.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제휴 서비스를 말한다.
  4.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5. 4.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SNS 계정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연동을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한다.
  6.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7.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8.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9. 8. “이력서 정보”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 야 한다.
  2.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고지,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정책, 이용약관, 판매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일체의 약관, 서비스 이용 관련 일정한 사항이나 정보를 알리거나 안내할 목적으로 “회원”에게 각종 고 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으며, “사이트”의 게시판이나 화면에 일정한 사항을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각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갈음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및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2.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면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4. SNS 계정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및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1.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4.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가. 기업의 채용공고 등록과 조회 서비스
      2. 나. 기업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3. 다.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4. 라.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5. 마.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6. 바.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7. 사.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8. 아. 커리어 개발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9. 자.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10. 차.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정기구독 및 판매서비스
      11. 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참여서비스
      12. 타.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3.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하거나 제공한 각종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예: 비식별처리 등)을 통하여 통계적 자료로 만들거나 DB화하여 활용할 수 있다.
    4. 4. 클래스 서비스 중 정기구독서비스를 신청할 시 다음 각호의 규정에 따른다.
      1. 가. 서비스 이용
        회원은 이용기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용 가능한 콘텐츠의 종류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지역 및 이용기기에 따라 이용 가능한 콘텐츠 종류가 제한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워크위즈는 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정기구독서비스에 포함되는 콘텐츠에 관하여 문자메시지,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으로 안내를 제공할 수 있다.
      2. 나. 결제수단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등록이 필요하다. 결제일에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이 결제되며, 등록된 결제수단에 의한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정기구독서비스는 해지된다. 이와 관련하여, 복수의 결제수단이 등록된 경우, 회원은 기본 결제 수단에 의한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되는 것을 승인한다. 회원은 결제수단을 변경할 수 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사용하거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다.
      3. 다. 이용료
        워크위즈는 완전한 재량으로 정기구독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료 변경 예정일로부터 7일 전까지 회원에게 전자적으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회원이 이용료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정기구독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다.
      4. 라. 청약철회 및 해지
        정기구독서비스 해지 시 해지일이 속하는 이용기간(월)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결제일부터 7일 이내에 콘텐츠를 이용(콘텐츠 또는 자료의 다운로드 포함. 이하 같음)하지 않은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결제대금 전액은 환불된다.
        회원이 1월을 초과하는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을 결제한 경우 정기구독서비스 해지 시 결제대금에서 해지신청일을 포함하는 이용기간(월)에 비례하는 월이용대금(결제 시점 당시 연간이용권 정가를 기준으로 산정)을 공제한 잔액의 100의 90이 환불된다.
    5. 5. 클래스 서비스 중 개별 온라인강좌를 구매할 시 다음 각호의 규정에 따른다
      1.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한다.
        1. [수강료 반환기준-개별 온라인 강좌를 구매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의 수강료 환불은 아래의 기준을 따릅니다.
        3.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회사가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수강료에 미수강 강의의 비율을 곱하여 계산한 금액
          (= 수강료 X 미수강 강의 수/전체 강의 수)
          수강 시작 전(사용 전) 환불 요청 수강료 전액 환불
          강의 1/3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강의 1/3 이상 1/2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강의 1/2 이상을 이용 또는 기간이 1/2 이상 경과 된 경우 환불 요청 수강료가 반환 되지 않습니다.
        4. 비고
        5.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진행된 수강률을 기준으로 한다.
        6. 수강률은“수강한 강의 수/전체 강의 수”를 의미한다. 콘텐츠 일부 재생 시 이용으로 간주하고 원격교습으로 수강한 경우에도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본다.
        7. 수강료 결제 시 교재/준비물/굿즈 등의 실물 상품이 포함되어있는 경우,해당 상품 및 배송비에 해당되는 금액은 반환 금액에서 공제될 수 있다.
        8. 수강 기간이 종료된 경우는 수강료가 반환되지 않는다.
        9. 환불이 완료된 과정은 수강 신청 내역,수료 내역을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통지 후 취소, 삭제 처리 할 수 있다.
      2. 나.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한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다. 기간제 정액 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오프라인 강좌 등의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내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6. 6. 프로그램 서비스를 사용할 시 다음 각호의 규정에 따른다
      1. 가. 프로그램 서비스는 프로그램참가신청, 계좌이체, 프로그램진행 및 완료 단계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환불이 불가하다.
      2. 나. 프로그램 시작전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의사를 밝힌 경우는 환불이 가능하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0 조 (회원 정보, 이력서의 등록 및 제공)

    1.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한다.
    2. 2. "회사"는 "회원"에게 제8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연락처로 채용공고를 추천하거나 헤드헌팅 서비스 이용을 안내할 수 있다.
    3.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모니터링 및 고객문의 응대 등의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4.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각 "사이트"의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1. 1 "회원"의 서비스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관련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2.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3.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4.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4 조 (이력서 정보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1. "회원"은 이력서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2. “회원”이 작성한 이력서 정보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이력서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이력서 정보의 정확성 및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게시물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이력서 정보를 검토하여 제17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작 업에서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4. 4. 이력서 정보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5.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5 조 (이력서 정보의 권한 및 활용)

    1. 1.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정보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이력서 정보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2. 2.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 정보는 제외한다.
    3. 3.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게시된 채용공고의 기업 담당자”에게 제공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 한다.
    4. 4.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 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 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4. 4. "회사"는 "회원"의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 등을 관련 법령에 따라서 1년 이상 보존한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녹화,캡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나.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자.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사이에 채권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 등 대가를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5.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6. 6. "회사"는 "회원"이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한할 수 있다.
    7.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 또는 로그인하거나, 각 "사이트"에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서비스에 게재된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수집하거나, 서비스의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뷰징(남용) 행위를 막기 위한 "회사"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를 시도하지 않아야 한다.
    8. 8.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자동화된 수단에 의해 서비스 상에 광고가 게재되는 영역 또는 그 밖의 영역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삽입해서는 안 되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할 수 없으며, 이를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지 않아야 한다. "회원"이 서비스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역설계, 소스코드 추출 시도,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되나, 오픈소스에 해당되는 경우 그 자체의 조건에 따른다. "회원"은 그 밖에 바이러스나 기타 악성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

    제 18 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사이트” 서비스 내 기능 혹은 workwiz@sangsangwoori.com 통해 할 수 있다.
    2. 2.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3.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4.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 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한다.

제 19 조 (손해배상)

  1.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 여야 한다.
  2.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4. 4.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를 통한 구직활동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 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는다.
  5. 5. 타 회원(개인회원,”게시된 채용공고의 기업 담당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0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 방침"을 고지한다.

제 21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월 5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