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현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중 하나는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으로 볼 수 있는데요.
기존의 광고/홍보와는 달리 온라인은 어떻게 이루어지게 되는 것일까요?
AVPN 여성 디지털 커리어 강화 프로그램의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은
현대 마케팅의 핵심을 이해하고, 홍보전략을 성공적으로 수립, 실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나를 알아보고, 일에 대한 동기를 이끌어주는 기초과정(part1~3)부터 시작해서
홍보 전략의 변화 과정과 새로운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방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심화과정(part7~10)까지!
강의로는 이해가 되지만, 실제로 적용하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기에
웹페이지 제작, 노션 활용 등의 실습 기회를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홍보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강의는 한 파트당 총 2개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1),(2) 강좌를 연속해서 수강하시면 됩니다.
10회차 중 7회차 이상 수강하시면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고 있으니
마지막 과정까지 힘차게 달려보아요🏃
이런걸 배워요!(커리큘럼)
Part1. 마인드셋
- 일하는 이유 그리고 일의 중요성
- 일 가치관 테스트를 통한 일에 대한 동기부여하기
- 나 vs 나 vs 나 (자아 탐색 및 역량 파악하기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이해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중심)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역량 파악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사례
Part3. 이력서 작성 및 코칭
- MBTI를 바탕으로 한 역량 분석 및 직무 적성 파악
-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예시
- 차별화된 이력서 작성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
- 페르소나 분석을 활용한 채널별 타겟 고객 설정(고객 리서치 방안)
-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채널 및 콘텐츠 기획/제작
- 광고/홍보 매체 특성 분석 및 콘텐츠 전략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
- 광고 및 홍보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 및 기타 분석 도구 활용 소개
Part8. 홍보 전략의 변화와 CRM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1) - 마케팅 기획안
- 캠페인 기획안 및 전략 도출
- 희망 분야 캠페인 콘텐츠 제작 기획안(스토리보드 등) 작성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2) - 보고서/포트폴리오
- 마케팅 기획안 제작 및 광고 집행 관리 대시보드 제작
- 마케팅 수행 보고서(포트폴리오) 작성 요령
1. part1 마인드셋(1) 85분
2. Part1. 마인드셋(2) 65분
3. Part2. 디지털비즈니스 직무동향 및 사례(1) 76분
4.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2) 75분
5.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1) 95분
6.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2) 47분
7.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1) 69분
8.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2) 78분
9.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1) 68분
10.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2) 80분
11.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1) 76분
12.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2) 88분
13.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1) 55분
14.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2) 55분
15. part8. 홍보 전략의 변화와 CRM 112분
16.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마케팅 기획안(1) 92분
17.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마케팅 기획안(2) 78분
18.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보고서,포트폴리오(1) 82분
19.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보고서,포트폴리오(2) 6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