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인생2막 클래스

우리는 중장년의 문제에 주목하고 기회를 찾아 나설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AVPN 여성 디지털 커리어 강화 프로그램_온라인광고/홍보 운영 과정이미지

AVPN 여성 디지털 커리어 강화 프로그램_온라인광고/홍보 운영

과정정보

기간
90일
강의구성
19차시

수강료

무료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현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중 하나는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으로 볼 수 있는데요.

 

기존의 광고/홍보와는 달리 온라인은 어떻게 이루어지게 되는 것일까요?

 

AVPN 여성 디지털 커리어 강화 프로그램의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은

현대 마케팅의 핵심을 이해하고, 홍보전략을 성공적으로 수립, 실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나를 알아보고, 일에 대한 동기를 이끌어주는 기초과정(part1~3)부터 시작해서

홍보 전략의 변화 과정과 새로운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방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심화과정(part7~10)까지!

 

강의로는 이해가 되지만, 실제로 적용하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기에

웹페이지 제작, 노션 활용 등의 실습 기회를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홍보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강의는 한 파트당 총 2개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1),(2) 강좌를 연속해서 수강하시면 됩니다.

 

10회차 중 7회차 이상 수강하시면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고 있으니

마지막 과정까지 힘차게 달려보아요🏃‍

 

이런걸 배워요!(커리큘럼)

Part1. 마인드셋

- 일하는 이유 그리고 일의 중요성

- 일 가치관 테스트를 통한 일에 대한 동기부여하기

- 나 vs 나 vs 나 (자아 탐색 및 역량 파악하기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이해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홍보 운영 중심)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역량 파악

-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사례

 

 

Part3. 이력서 작성 및 코칭

- MBTI를 바탕으로 한 역량 분석 및 직무 적성 파악

-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예시

- 차별화된 이력서 작성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

  • 온라인 광고 및 홍보 주요 채널별 특성(홈페이지,소셜미디어, 블로그, 이메일 등)
  • 시장에 대한 주요 용어와 분석 방법(TAM, SAM, SOM, B2B와 B2C의 특성)
  • 마케터 마인드셋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

- 페르소나 분석을 활용한 채널별 타겟 고객 설정(고객 리서치 방안)

-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채널 및 콘텐츠 기획/제작

- 광고/홍보 매체 특성 분석 및 콘텐츠 전략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

  • 광고/홍보 채널 및 콘텐츠 기획 과제 피드백 및 광고 집행 과정 소개
  • 주요 광고 집행 플랫폼의 종류와 특성(네이버, 페이스북)
  • 캠페인 운영을 위한 광고계정 및 관리자 구축 방법 소개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

- 광고 및 홍보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 및 기타 분석 도구 활용 소개

 

Part8. 홍보 전략의 변화와 CRM

  • CRM이 주목받는 배경 이해
  • 기존 광고 및 홍보와 CRM의 차이 : 신규유입vs고객 획득, 리타겟팅vs리텐션, 단기전략vs장기 전략
  • CRM 사례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1) - 마케팅 기획안

- 캠페인 기획안 및 전략 도출

- 희망 분야 캠페인 콘텐츠 제작 기획안(스토리보드 등) 작성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2) - 보고서/포트폴리오

- 마케팅 기획안 제작 및 광고 집행 관리 대시보드 제작

- 마케팅 수행 보고서(포트폴리오) 작성 요령

강의목차(총 19강)

Part1. 마인드셋강의섹션버튼이미지

1. part1 마인드셋(1) 85분

2. Part1. 마인드셋(2) 65분

Part2. 디지털비즈니스 직무동향 및 사례강의섹션버튼이미지

3. Part2. 디지털비즈니스 직무동향 및 사례(1) 76분

4. Part2. 디지털 비즈니스 직무 동향과 사례(2) 75분

Part3. 이력서 작성 및 코칭강의섹션버튼이미지

5.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1) 95분

6. Part 3. 이력서 작성 및 코칭(2) 47분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강의섹션버튼이미지

7.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1) 69분

8. part4. 온라인 광고 및 홍보의 이해(2) 78분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강의섹션버튼이미지

9.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1) 68분

10. part5. 광고&홍보 매체 특성 및 콘텐츠 전략(2) 80분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과정강의섹션버튼이미지

11.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1) 76분

12. part6. 광고 플랫폼의 종류와 광고 집행 과정(2) 88분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강의섹션버튼이미지

13.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1) 55분

14. part7. 캠페인의 성과 측정 및 분석(2) 55분

Part8. 홍보전략의 변화와 CRM강의섹션버튼이미지

15. part8. 홍보 전략의 변화와 CRM 112분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마케팅 기획안강의섹션버튼이미지

16.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마케팅 기획안(1) 92분

17. part9.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마케팅 기획안(2) 78분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보고서,포트폴리오강의섹션버튼이미지

18.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보고서,포트폴리오(1) 82분

19. part10. 캠페인 기획&성과 관리 실무 - 보고서,포트폴리오(2) 64분